블로그 이미지
대갈장군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Notice

2010. 7. 1. 00:29 프로그래밍
아는 형한테서 받은 노트북이 너무 오래 되서 그런지 자꾸 CD를 못읽는 것이 문제의 시작이었다. XP 설치 시디를 어쩌다 인식하면 설치도중에 CD 내놓으라고 하면서 멈춰 버리기를 무한 반복하던중 구세주를 만났으니... 바로 다음 웹사이트 였다.http://www.boot-land.net/forums/index.php?showtopic=4900

여기 들어가면 USB_MultiBoot_10.zip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USB를 포멧하고 Windows XP나 기타 운영체제를 복사하도록 해주고 거기다 추가로 컴퓨터가 이 USB를 부팅시 제대로 인식할 수 있도록 각종 설정 파일을 설치하도록 도와 준다.

간단하게 말해서 윈도우 XP USB를 만들어준다. 다만 이것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컴퓨터가 USB 부팅을 지원해야 한다. 다행히도 내가 받은 노트북은 BIOS 셋업에 보니 Harddisk 우선 순위에서 USB를 상위에 설정할 수 있게 되어 있었따.

우선 XP를 C 드라이브에 전체 복사 해 놓고 USB_MultiBoot_10.cmd 프로그램을 돌리면 cmd 창이 뜨면서 수동으로 각종 셋팅을 지정할 수 있는 창이 뜬다.


음, 마치 내가 해커가 된 기분... 캬캬캬

우선 0을 선택하고 엔터 때리면 USB-stick 옵션이 USB-Harddisk 옵션으로 바뀐다. 그리고 1번을 누르고 엔터 날리면 XP 복사본이 어디 있냐고 친절하게 물어온다. 간단하게 복사했던 XP 설치 시디 위치를 찾아주면 OK. 그리고 2번을 누르고 엔터 날려서 USB가 어느 드라이브에 꼳혀 있는지 알려준다.

그 외에 건드려야 할 것은 없다. 아, 그리고 위 과정에서 한번은 윈도우 설치에 대해 각종 정보를 입력하고 작은 윈도우가 뜨는데 걍 Unattended로 선택하고 필요한 정보, 뭐 사용자 이름, 시리얼 넘버 등등 같은거 설정해주면 된다. 걍 빈칸으로 넘어가도 상관없다.

다만 시리얼 넘버를 넣어주면 설치 중에 그것을 물어오지 않아서 편리하다.

그리고 나서 3번 누르고 엔터~ 그러면 마지막에 15분 걸리는데 XP 소스 파일 복사할래 말래 물어보는데 그냥 yes 날리면 뭐 잔뜩 복사한다. 끄읏! 그리고 USB 넣고 컴터 켜고 부팅한 다음 1번 선택하고 엔터.. 그러면 끄웃!
posted by 대갈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