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대갈장군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Notice

2010. 9. 4. 00:00 프로그래밍
이 내용은 http://www.intowindows.com/how-to-install-windows-7vista-from-usb-drive-detailed-100-working-guide/ 를 참조해서 작성했습니다.

XP에서 XP설치 USB를 만드는 방법은 이미 전에 소개한 바 있으나 Windows 7과 비스타를 설치하는 방법은 조금 다르다. 

우선 작업을 시작하기 전에 필요한 것들을 살펴보면,
  • 최소 4GB 용량을 가지는 USB 
  • 윈도우 7 또는 윈도우 비스타 설치 파일 (DVD를 가지고 있다면 OK)
  • 메인보드가 USB 부팅을 지원해야 함
위 조건을 충족한다면 다음 순서대로 명령수행 해 봅시다~

1. USB 키를 멀쩡한 컴퓨터에 꼽고 안에 들어있는 내용을 비운다.

2. Command Prompt를 열기 (단, 열때 Administrator 권한을 열어야 함)
    Start menu -> All Programs -> Accessories 에 보면 Command Prompt가 있고 우클릭하면 Run as administrator 옵션 있음.

3. 열린 Command Prompt에 DISKPART 라고 치고 엔터 날리기


   그러면 위 그림 아래 부분처럼 DISKPART> 프롬프트가 뜰것임. 그런 다음 LIST DISK 라고 치고 엔터 날리면 현재 이 컴퓨터에 
   연결되어 있는 모든 드라이브 정보가 나오는데 그것들 중에 아까 꼳은 USB 드라이브 정보도 있다.
   그 녀석의 DISK 번호가 무엇인지 잘 기억해 두자.

4. 만약 꼳은 USB의 번호가 Disk 1 이라고 가정하고 아래 명령을 차례대로 수행하자
   SELECT DISK 1
   CLEAN
   CREATE PARTITION PRIMARY
   SELECT PARTITION 1
   ACTIVE
   FORMAT FS=NTFS
   ASSIGN
   EXIT

   위의 명령중 FORMAT FS=NTFS를 실행하면 포멧한다고 시간이 좀 걸린다. 


   위 그림을 보면서 따라하면 더 쉽겠죵

5. 준비해둔 윈도우 7 혹은 비스타 DVD를 CD 드라이브에 넣고 CD 드라이브의 이름을 확인한다. 일반적으로 CD 드라이브는 D 드라이브죠.
    그리고 USB의 드라이브 이름도 확인한다. 내 컴퓨터를 열면 USB의 드라이브 이름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서는 H라고 가정하자.

6. 아까 열었던 Command Prompt에서 다음 명령을 넣자

    D: CD BOOT
   CD BOOT
    여기서 D:가 바로 윈도우 설치 시디가 들어가 있는 CD 드라이브를 의미한다. 만약 자신의 컴퓨터의 CD 드라이브가 D가 아니라면 바꿔주세용.

7. 마지막으로 다음 명령을 날려준다. 다만 마지막에 들어간 H: 는 현재 자신의 USB 드라이브 이름이므로 자신에게 맞게 바꿔주시길.

    BOOTSECT.EXE /NT60 H:
   

8. 이제 CD 드라이브에 있는 윈도우 7이나 비스타를 모조리 USB로 복사하자. Ctrl+A, Ctrl+C, Ctrl+V! 붙여넣기 콤보 발사

9. 마지막으로 윈도우를 설치할 컴퓨터의 BIOS 셋업에 들어가서 (컴퓨터 시작시 Del 키나 F2 또는 F10, F11 키를 눌러서 들어감) 부팅 순서에서 USB를 최상위로 맞춰놓고 컴퓨터에 USB를 꼽아준 다음 재부팅 시키면 알아서 설치를 시작할 것이다.

종종 일부 노트북은 UBS가 컴퓨터에 연결되어 있지 않은 경우 BIOS의 부팅 순서 설정에 UBS를 보여주지 않는 경우가 있다. 그런 경우를 방지하려면 USB를 꼳아 놓은 상태에서 BIOS를 들어가면 될것이다. Good Luck!
  
posted by 대갈장군